[행사안내][테이스트북스 X 밑미 리추얼] 회복되는 나의 부엌

2021-06-23


🧡테이스트북스 x 밑미 리추얼🧡

‘회복되는 나의 부엌’ <제로 웨이스트 키친 x 기록>


_ 건강한 리추얼 만들기에 저희 더피커와 함께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더피커는 자아성장 큐레이션 플랫폼 ‘밑미’와 ‘테이스트북스’ 출판사와 함께 도서<제로웨이스트 키친>의 내용을 바탕으로 나의 부엌에 대해 생각해보고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리추얼 메이커로 참여하게 되었어요.

예전부터 인터뷰를 비롯하여 멋진 활동이어나가시는 류지현 작가님을 통해 항상 건강한 영감을 공유받곤 했는데요.

감사하게도, 류지현 작가님의 <제로웨이스트 키친>도서를 활용하여 밑미 리추얼을 진행합니다. :)


👣 습관이 삶의 철학이 된다

나의 부엌을 차분히 관찰하며 소비에 대하여, 식재료에 대하여, 그리고 나에 대해서 이해하며 익숙한 습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실천을 통해 내 삶의 지속 가능한 철학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 첫 번째, 리추얼 메이커 [제로 웨이스트 키친, 류지현] 을 소개합니다.

식재료 낭비 없이 오래 먹는 친환경 식생활, 『제로 웨이스트 키친』. 이 책의 류지현 저자는 오랫동안 냉장고를 최소화하고 식재료를 장기 보관하는 법을 실천해왔습니다. 텃밭에서 채소를 길러 먹기도 하고 식재료 부산물을 요리에 활용하면서 버리는 것이 없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수년째 진행 중인 '냉장고로부터 음식을 구하자 Save Food from the Fridge'를 통해 냉장고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식생활의 대안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새로 쓴 책, 제로 웨이스트 키친에는 식재료를 함부로 버리거나 낭비하지 않고 영양의 손실 없이 오랫동안 먹는 저만의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매일 무심코 구입하고 먹었던 식재료를 새롭게 바라보고, 식재료에 대한 이해와 보관법에 대한 정보가 차곡차곡 쌓이면 나만의 방식으로 건강한 부엌을 가꿀 수 있어요. 



+ 두 번째, 리추얼 메이커 [더 피커, 송경호] 님을 소개합니다.

국내 제로웨이스트 샵의 첫 사례인 ‘더 피커’를 창업하고 운영하고 있는, 리추얼 메이커 '송경호' 입니다. 제로웨이스트 샵은 실현 불가능해 보이는 ‘제로웨이스트’라는 단어에 순환이라는 현실감을 불어넣는 작업을 위한 도구인데요. 제로 웨이스트 숍은 쓰레기가 절대 나와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쓰레기 자체를 만들지 않는 것이 제로웨이스트는 아니예요. 제로 웨이스트라는 단어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순환’이라는 개념이 필수적으로 필요해요. 예를 들어 송장과 테이프를 제거한 깨끗한 택배 박스와 세척하거나 소독한 유리병(뚜껑 포함), 종이봉투를 다시 재사용하는 '순환'의 개념이 더 중요한 것이죠. 더피커에서는 소비문화가 지구의 지속 가능성까지 소모해버릴 정도로 과도하게 급전진한 자리에 생긴 문제와 상처들을 천천히 살펴보려고 해요. 과도하게 편하게, 깨끗하게 살려는 일상이 사실 많은 쓰레기를 만들어내고 있어요. 건강한 소비문화 회복을 위해 이 리추얼도 함께 연대하며 해보고 싶어요. 


*『제로 웨이스트 키친』 류지현 저자가 이탈리아 거주 중이라 ‘더 피커’의 송경호 님을 <제로 웨이스트 키친 X 기록> 리추얼을 함께 해 나갈 리추얼 메이커로 초대하였습니다.*




🔗 2주간 함께 할 리추얼은? 

이번 리추얼에 영감을 준 테이스트북스의 『제로 웨이스트 키친』을 함께 읽으며 시작하는 리추얼입니다.

나의 부엌은 현재 어떤 모습인가요?

내 삶 속에서 내 부엌의 존재를 다시 생각하고 들여다봅니다. 부엌에서의 제로웨이스트를 위해 한 발짝 딛어보는 시간을 가질거예요.

나의 부엌을 들여다본 다음, 책 속의 제로 웨이스트 메뉴를 직접 실천해보아요.  나의 일상에 건강하고 사소한 습관을 더해 버리지 않는 즐거움을 느껴봅니다.



 

▪1주차  : 『제로 웨이스트 키친』 책을 읽고, 나의 부엌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  

나의 부엌은 지금 어떠한지 생각해보고, 살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살펴보고 관찰하지 않으면 지금의 나를 알아차릴 수 없으니까요. 부엌의 사용빈도와 중요도부터 보관 중인 식재료, 식재료 구매와 소비, 올바른 보관방식 등에 대해 들여다보며 어떤 부분들을 바꿔나가야 할지 생각해보고 실천해 봅니다. 



▪2주차  : 『제로 웨이스트 키친』 책에 소개된 메뉴를 나의 부엌에서 직접 만들어보아요! 

1주차 리추얼을 통해 나의 부엌을 자세히 들여다보았다면 이제 직접 실천해볼 시간입니다. 『제로 웨이스트 키친』 의 part 3, part 4에 소개된 메뉴 중 한 가지를 선택합니다. 재료 준비 계획부터 요리 과정, 요리 후 남은 식재료의 올바른 보관, 부산물을 재활용하는 방법을 함께 실천하고 나눕니다. 


<*이미지 제공 : 테이스트북스  & 밑미>



📝 리추얼 : 제로 웨이스트 키친 책과 함께하는 회복되는 나의 부엌, 매일 나의 부엌에서 <제로 웨이스트 키친 x 기록 카드>

📆 일정 : 7월 12일(월) - 7월 23일(금) 약 2주간 (*주말 제외)

🕰 완료 및 인증 시간 : 오후 12시 - 자정까지 인증

👨‍👩‍👧‍👦 참가자 : 6- 20인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부엌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내 소비의 방향과 사고방식 그리고 삶에 대한 생각을 해보는 시간을 만드는 것이예요! 제로웨이스트를 통해서 나의 삶을 다시 반추하고 싶으신 분, 마음은 먹었지만 쉽사리 변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았던 분, 혼자서는 하기 힘들었지만 연대를 통해서 꼭 실천해보고 싶으신 분 들을 위해서 이 2주간의 변화를 시도해보세요.


🙏 이런 마음으로 시작하세요! 

  • 목표를 달성하는 것보다는 삶과 고민이 나누어지는 것에 집중해 주세요.
  • 처음부터 완벽하게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려는 부담감은 내려놓고, 한 발짝 내딛는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해주세요!
  • 내 부엌을 들여다보는 아주 작은 관찰과 시도만으로도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는 걸 알아주세요!
  •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선뜻 시도하기 어려웠다면 부엌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보아요!
  • 배달 음식 일회용품, 장본 후 나오는 쓰레기, 자꾸만 버리게 되는 식재료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면 리추얼을 통해 조금씩 변화를 만들어보세요.
  • 한 번 거르게 되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나만의 리듬에 맞추어 리추얼에 함께 해요.


*이 리추얼은 응모한 사람들 중에 20명을 선정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리추얼입니다. 7월 6일까지 응모해주세요!!


<회복되는 나의 부엌> 리추얼 응모하기

.

(주)더피커 | 대표 : 송경호 홍지선
사업자등록번호 : 753-86-01034 | 통신판매업신고 : 2018-서울성동-0432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 : 더피커 | 고객센터 : 070-4118-0710 (화-금 오후 12-6시)

이메일 : hello@thepicker.net | 소재지 :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2길 29, 1층

Hosting by (주)아임웹

Terms of use  ㅣ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0 더피커(thepicker) store all rights reserved.